• 2022년 09월 29일 목요일
귀신 들린 두 사람을 고치시다

마 8:28-34

여는 기도
내가 나쁜 길을 가지나 않는지 나를 살펴보시고, 영원한 길로 나를 인도하여 주십시오.
28 예수께서 건너편 가다라 사람들의 지역에 가셨을 때에, 귀신 들린 사람 둘이 무덤 사이에서 나오다가, 예수와 마주쳤다. 그들은 너무나 사나워서, 아무도 그 길을 지나다닐 수 없었다. 29 그런데 그들이 외쳐 말하였다. “하나님의 아들이여, 당신이 우리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때가 되기도 전에, 우리를 괴롭히려고 여기에 오셨습니까?” 30 마침 거기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놓아 기르는 큰 돼지 떼가 있었다. 31 귀신들이 예수께 간청하였다. “우리를 쫓아내시려거든, 우리를 저 돼지들 속으로 들여보내 주십시오.” 32 예수께서 “가라” 하고 명령하시니, 귀신들이 나와서 돼지들 속으로 들어갔다. 그 돼지 떼가 모두 바다 쪽으로 비탈을 내리달아서, 물 속에 빠져 죽었다. 

33 돼지를 치던 사람들이 도망 가서, 읍내에 들어가, 이 모든 일과 귀신 들린 사람들에게 일어난 일을 알렸다. 34 온 읍내 사람들이 예수를 만나러 나왔다. 그들은 예수를 보고, 자기네 지역을 떠나 달라고 간청하였다.

주석
가다라(28절): 데가볼리 지역의 이방인이 주로 거주한 도시였다(IVP 성경배경주석).

때(29절): ‘때’는 최후의 심판에서 귀신들이 심판받게 될 것이라는 유대인의 신앙을 가리킨다(IVP 성경주석).
예수님은 갈릴리 건너편 가다라 지역에서 귀신 들린 사람 둘과 마주치십니다(28절). 그들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알아봅니다(30절). 이 두 사람 안에 있던 귀신들은 예수님을 엄청나게 두려워하며 한 가지 간청을 합니다(31절). 그리고 이 두 사람으로부터 나와 돼지 떼에게로 들어갑니다(32절).
가다라 사람들은 이 일로 인해 매우 놀랐습니다. 그들 눈앞에 일어난 일을 두려워하며, 예수님에게 자기네 지역을 떠나달라고 간청합니다(33-34절). 오늘 예수님은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 세력들까지 다스리시는 분으로 드러납니다. 예수님의 위엄 앞에 귀신들까지 두려워 떨었습니다. 온 세상의 주인이신 예수님을 찬양합시다.
한문장 기도
본문을 통해 깨닫고 느끼게 된 말씀으로 한문장기도문을 작성하여 기도합시다.
통독 갈3-4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