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영성

예수를 믿는 것에서 예수와 관계 맺는 삶으로

  • 면수
    370면 
    발행일
    2019년 04월 29일 
    ISBN
    9788932817040 
    정가
    16,000원 
    도서상태
    정상 
    판형
    148*210(무선) 
    대주제
    생활영성  
    소주제
    영적성장  
    원서명
    What Matters Most 
    책 속 문장
    우리는 세상을 구원하는 방법을 안다. 다만 우리가 그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모를 뿐이다. 세상을 구원하는 방법은 더 많은 규칙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바른 관계를 위해 사는 것이다. 사람들은 서로 어울리는 기술을 빠른 속도로 잃어 가고 있다. 그러니 세상의 근본 문제가 사람들의 단절된 삶임은 당연하다. 그들은 하나님과 타인과 피조 세계로부터 소외되어 있다. 사람들은 서로 함께 사는 기술을 잃어 가고 있다. 관계는 우주의 영혼이다. 그런데 영혼이 병들었다. 얼마나 병들었을까? “바른 관계가 모든 것”이라는, 교회가 잃어버린 성경 진리를 기업계와 금융계가 선포하고 있을 정도로 병들었다. _15쪽
  • 도서 소개
  • 기독교는 그리스도에 대한 신념이 아니라 살아 계신 하나님과의 관계다!

    기독교는 본래 예수님이라는 살아 있는 인격 위에 세워졌다. 그러나 언제부턴가 관계의 토양에서 뿌리 뽑힌 채 신념과 명제의 종교로 축소되었다. 우리의 ‘믿음’은 교리적 동의에 머무르고 있는가, 예수님과의 살아 있는 관계로 나타나고 있는가? 바른 진리를 일상에 스며든 다양한 관계 안에서 구현해 내는 삶이야말로 이 시대 모든 그리스도인이 회복해야 할 모습이다. 본서는 하나님과의 관계뿐 아니라 일상 곳곳에서 마주치게 되는 하나님의 이야기, 믿는 사람, 믿지 않는 사람, 피조 세계, 사물, 영적 세계 등에 관한 다양한 ‘관계’에 대해 균형 잡힌 시각을 제시한다. 이제 기독교 신앙에 생명을 불어넣는 ‘관계의 신비’ 속으로 들어가 보라.

    *특징
    _기독교는 관계의 종교임을 신선하고 통찰력 있는 안목으로 제시한다.
    _사람들과의 관계뿐 아니라 자연과 예술품에 대해서도 균형잡힌 시각을 갖도록 돕는다.
    _간결하면서도 솔직한 표현으로 하나님과의 관계라는 그 신비의 영역을 다룬다.

    *독자 대상
    _하나님과의 진정한 관계 회복을 갈망하는 그리스도인들
    _기독교의 의미를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해 보고자 하는 그리스도인들
  • 지은이 & 옮긴이 소개
  • 레너드 스윗
  • 레너드 스윗(Leonard Sweet)은 세계적인 기독교 미래학자요 문화 사역자일 뿐 아니라, 학문적 문화와 대중적 문화를 잇는 복음 전도자요 저술가다. 2006년과 2007년에 “처치 리포트”(Church Report)의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그리스도인 50인”에 선정된 바 있다.
    미국 드류 신학교의 스탠리 존스 전도학 석좌 교수이자 조지폭스 대학교 명예 객원 교수로 있으면서, 프리칭플러스닷컴(preachingplus.com)을 통해 북미 목회자와 강연자들에게 설교 자료를 제공해 왔다. 뿐만 아니라 스피릿벤처미니스트리(SpiritVenture Ministries) 대표로 미국의 교회들에게 현재를 관찰하며 미래를 내다보는 통찰을 제시하고 있다. 한국 교회 복음주의권 목회자들에게 큰 영향을 끼친 새들백교회 릭 워렌과 윌로우크릭커뮤니티교회 빌 하이벨스 등에게 미래 교회를 위한 목회 패러다임을 제공한 것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그는 ‘통 매니페스토(Tong Manifesto) 컨퍼런스’, ‘21세기 동서동행 미래교회 컨퍼런스’ 등을 통해 서너 차례 한국을 방문해 신학생과 목회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저서로는 「나를 미치게 하는 예수」, 「귀 없는 리더? 귀 있는 리더!」, 「가장 고귀한 세 단어 I LOVE YOU」(이상 한국IVP), 「모던 시대의 교회는 가라」(좋은씨앗), 「교회 스타벅스에 가다」(국제제자훈련원) 등이 있다.
    저자 홈페이지 www.leonardsweet.com
  • 윤종석
  • 윤종석은 서강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였으며, 미국 골든게이트 침례신학대학원에서 교육학(MA)을, 트리니티 복음주의신학교에서 상담학(MA)을 공부했다. 『교회, 나의 고민 나의 사랑』, 『거침없는 은혜』, 『남자는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가?』,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 『마음과 마음이 이어질 때』, 『모자람의 위안』, 『베푸는 삶의 비밀』, 『하나님이 축복하시는 삶』, 『천년 동안 백만 마일』(이상 IVP), 『재즈처럼 하나님은』, 『하나님의 모략』(이상 복있는사람), 『결혼 건축가』, 『하나님의 임재 연습』(이상 두란노) 등 다수의 책을 번역하였다.
  • 목차
  • 감사의 글
    머리말: 어쩌다 우리는 요점만 남기고 사람을 놓쳤을까?

    1부 믿음은 관계다
    1장 신념 너머의 삶
    2장 헌신에 대한 진리

    2부 하나님과의 관계
    3장 하나님과 크게 틀어진 아브라함
    4장 관계의 진짜 시험

    3부 하나님의 이야기와의 관계
    5장 본문 속의 진리
    6장 하나님의 이야기에 자신을 열라

    4부 믿는 사람들과의 관계
    7장 ‘서로’ 사랑하기
    8장 바른 관계의 의식들

    5부 믿지 않는 사람들, 우리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9장 ‘타인’을 사랑하기

    6부 하나님의 피조 세계와의 관계
    10장 예수님과 밑바닥 인생들
    11장 하나님의 작품과의 화해

    7부 상징물, 예술품, 인공물, ‘사물’과의 관계
    12장 우리를 하나님과 가까워지게 해주는 ‘사물’들

    8부 영적 세계와의 관계
    13장 보이지 않는 세계의 분명한 징후들

    상호 작용 개인 묵상과 그룹 대화를 위한 질문

  • 추천사
  • 충격을 주는 책이다. 기독교 미래학자인 그는 참신하고 깊이 있는 관점을 제시한다. 그에 다르면 믿음은 관계다. “관계는 우주의 영혼이다. 그런데 영혼이 병들었다”(15쪽). 바른 관계가 모든 것이다. 이것은 교회가 잃어버린 성경 진리다.
    _송광택 한국교회독서문화연구회 대표

    벌써 오래 전인 1970년 대, 일부 생각 깊은 기독교 지도자들이 관계 신학에 대해 말하기 시작했다. 호기심과 약속이 담긴 용어였다. 이번에 레너드 스윗이 우리에게 큰 선물을 내놓았다. 여기, 오늘의 그리스도인을 위한 관계의 영성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은 영감과 새 힘 넘치는 참신한 시각을 갖게 될 것이다.
    _브라이언 맥클라렌 「새로운 그리스도인이 온다」 저자

    이 책은 어떤 도표도, 어떤 매뉴얼도, 어떤 목록도 아니다. 우리가 믿음에 대해 알아야 하고 생각해야 할 모든 것이다. 필히 소그룹에서 함께 읽고 나누라!”
    _샐리 모겐살러 「이것이 예배다」 저자

    레너드 스윗이 해냈다! 창조주 하나님과의 관계의 아름다움을 그는 미드라쉬 형식으로 잘 드러냈다. 어려운 질문을 하면서도 진부한 답변에 그치지 않고 은혜의 장소로 독자를 인도한다. 자기 계발서 같은 건 쓰레기통에 던져버리고 전혀 새로운 방식의 신앙 여행을 제안하는 이 책에 푹 빠져 보길 바란다.
    _크리스 세이 「그들처럼 먹자」 저자
  • 교보문고
    인터파크 도서
    YES24.com
    알라딘
    BANDI/LUNIS
    GOD people Mall
    DURANNO Mall
    LIF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