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귐의 기도를 위한 기도선집 (무선)

  • 지은이
     
    면수
    624면 
    발행일
    2017년 12월 20일 
    ISBN
    9788932816067 
    정가
    28,000원 
    도서상태
    정상 
    판형
    131*202(무선) 
    대주제
    생활영성  
    소주제
    기도생활  
    원서명
     
    책 속 문장
    주 나의 하나님, 당신께서 오늘 하루를 마치게 하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손이 내 위에 있었고, 나를 지키고 보호하셨습니다. 부족한 믿음과 오늘 하루에 행한 모든 불의를 모두 용서하시옵고, 내게 불의를 행한 모든 사람을 내가 용서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나로 하여금 당신의 보호하심 가운데 평화롭게 쉬게 하옵시고, 어둠의 유혹에서 나를 보호해 주시옵소서. 나의 가족을 당신께 맡기옵고, 이 감옥을 당신께 맡기옵니다. 나의 육신과 나의 영혼을 당신께 맡기옵니다. 하나님이여, 당신의 거룩한 이름은 찬양을 받으시옵소서. _ 디트리히 본회퍼 독일의 신학자
  • 도서 소개
  • 한국 교회 10만 성도의 기도 교과서 「사귐의 기도」의 저자
    김영봉 목사가 엄선한 동서고금의 기도 시편들,
    「사귐의 기도를 위한 기도선집」이
    더욱 세련되고 가벼워진 디자인으로 독자 여러분을 다시 찾아왔습니다.

    가늠하기 어려운 먼 과거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부르고 찾았습니다. 그렇게 먼지 쌓인 서가에 남아 있는 옛 기도들은 오늘 이 순간에도 조용하고 힘찬 빛을 발합니다. 분주한 일상 가운데 잠시 멈추어 서서 영적 대가들의 진솔한 기도문과 함께 주님과의 더 깊은 사귐으로 나아가기를 바랍니다.

    기도의 사람들이 사랑했던, 교회사에 빛나는 명기도문
    이제 당신의 기도가 됩니다!
    믿음, 소망, 사랑을 찾는 당신께
    아름다운 기도의 세계를 선물합니다!

    해방 전후의 1세대 한국 교회 지도자들을 비롯하여 동서고금의 영적 대가들의 기도문을 엄선하여 편집한 기도선집. 주기철, 이용도, 김교신, 함석헌, 한경직, 문익환, 우찌무라 간조, 아우구스티누스, 장 칼뱅, 마르틴 루터, 존 웨슬리, 디트리히 본회퍼, 토마스 머튼, 헨리 나우웬, 유진 피터슨 등 영적 대가들의 다양한 기도문을 500여 편 수록하였다. 교회력, 주제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집하여 개인의 기도 생활뿐만 아니라 목회자와 설교자들에게도 꼭 필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거목 사이를 걸으니 내 키가 더 자랐다!”
    기도서를 편집하는 데는 몇 가지의 이유가 있다. 첫째는 ‘역사적 관심’이다. 기도문은 비록 짧고 단편적이기는 하지만 그 저자의 영성과 신학을 함축적으로 보여 준다. 따라서 중요한 인물들의 기도문들을 편집해 놓으면 그들의 신학과 영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역사적 자료가 된다. 둘째는 ‘실천적 관심’이다. 좋은 기도문은 읽는 사람의 기도를 심화시켜 주며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한다. 이 「기도선집」을 편집하는 일에서 나는 두 가지 관심을 모두 가지고 있었지만, 두 번째 관심을 더 우선으로 삼았다. 즉, 이 기도선집은 충만한 영성으로 회복되기를 바라며 진지하게 기도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돕는 데 일차적 관심을 두고 있다.
    이 기도선집에 수록된 기도문들은 나 자신이 매일의 영성 생활 중에서 이미 수차례 읽고 기도했던 것들이다. 다시 말하면, 이 기도문들은 나의 영성과 신학을 통해 여러 번 여과된 것들이다. 이것은 이 선집의 강점이자 약점이다. 강점은 이 선집이 영성과 신학에 있어 뚜렷한 색깔을 가지고 있다는 데 있다. 「사귐의 기도」를 읽고 공감했던 독자들은 이 기도문들을 대부분 사랑하리라고 생각한다.
    _‘시작하며’ 중에서
  • 지은이 & 옮긴이 소개
  • 목차
  • 시작하면서
    이 책을 사용하는 방법
    자기 성찰을 위한 질문
    참된 삶에 대한 다짐

    1부 봄
    2부 여름
    3부 가을
    4부 겨울

    인용 도서
    인명 찾아보기
    주제 및 절기기도 찾아보기
  • 추천사
  • 저자는 훌륭한 믿음의 선배들이 걸어간 발자취를 따라가 보게 함으로써 그들이 이르렀던 영성의 높이까지 신앙의 키가 자라도록 독자들을 돕고 있다. 신학자요, 목회자요, 수도자의 모습으로 영성의 길을 걸으면서, 함께 그 길을 가기 원하는 벗들을 돕고자 하는 저자의 목회적 관심이 귀하게 느껴진다.
    _김득중, 전 감신대 총장

    참된 기도, 좋은 기도는 수려한 문장을 만드는 데 있지 않다. 참된 기도는 하나님과 대화의 길을 열게 하고, 하나님과 교제의 삶으로 인도하여 하늘이 열리게 되는 기도다. 김영봉 목사가 엮은 ‘기도선집’이 하나님을 향해 목말라하는 많은 영혼들을 하나님께로 인도해 주는 좋은 안내서가 되기를 바란다.
    _임영수, 모새골 교회 목사

    본서는 ‘신학과 영성’이 잘 조화된 기도서다.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는 동안 독자들은 어느덧 참다운 기도의 정신에 빠져들 것이다.
    _김동건, 영남신학대학교 교수

    현대의 그리스도인들은 영성 훈련을 위해 수도원을 찾아야 하는가? 그렇지 않다. 본서는 충만한 영성으로 회복되며 진지하게 기도하려는 사람들과 복잡한 오늘을 사는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기도 선집이다.
    _나용균, 전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총무

    김영봉 목사가 영성 깊은 기도문을 모아서 책으로 묶은 지 십 년이 훨씬 넘었다. 이 책의 가치는 십 년을 거뜬히 넘기는 생명력을 발휘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보다 더 큰 가치는 이 책을 엮은 저자가 십 년 전보다 더 깊고 넒은 기도의 사람으로 성숙해 가고 있다는 것이다. 좋은 책의 힘이란 이런 것이다.
    _김종희, 목회자멘토링사역원 대표
  • 교보문고
    인터파크 도서
    YES24.com
    알라딘
    GOD people Mall
    DURANNO Mall
    LIFEBOO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