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는 기도
주님의 법도로 내가 슬기로워지니, 거짓된 길은 어떤 길이든지 미워합니다.
5 앗시리아 사람이 우리 땅을 침략하여, 우리의 방어망을 뚫고 들어올 때에, 우리는 일곱 목자, 여덟 장군들을 보내서, 침략자들과 싸우게 할 것이다.6 그들은 칼로 앗시리아 땅을 정복하고, 뺀 칼로 니므롯 땅을 황무지로 만들 것이다. 앗시리아의 군대가 우리의 땅을 침략하여, 우리의 국경선 너머로 들어올 때에 그가 우리를 앗시리아 군대의 손에서 구원하여 낼 것이다.
7 많은 민족들 사이에 살아 남은 야곱 백성은, 주님께서 내려 주시는 아침 이슬과 같이 될 것이며, 푸성귀 위에 내리는 비와도 같게 되어서, 사람을 의지하거나 인생을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8 살아 남은 야곱 백성은 여러 민족과 백성 사이에 흩어져서 살 것이며, 숲 속 짐승들 가운데 서 있는 사자처럼, 양 떼의 한가운데 서 있는 사자처럼, 걸을 때마다, 먹이에게 달려들어 밟고 찢을 것이니, 그에게서는 아무도 그 짐승을 건져 낼 수 없을 것이다.
9 네가 네 대적 위에 손을 들고 네 원수를 모두 파멸시키기를 바란다.
NIV
The remnant of Jacob will be among the nations, in the midst of many peoples, like a lion among the beasts of the forest, like a young lion among flocks of sheep, which mauls and mangles as it goes, and no one can rescue(8절).
[본문요약]
‘앗시리아’로 표현되는 악한 대적들이 하나님의 백성을 공격할 것이지만(5절), 하나님의 백성은 메시아와 함께 그 전쟁에서 승리할 것입니다(5-6절). 메시아를 통해 구원을 얻은 자들은 더 이상 사람을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을 의지할 것이며(7절), 숲속의 사자처럼 용기 있게 행동할 것입니다(8절). 그날에 그들은 메시아와 함께 악을 파멸시킬 것입니다(9절).
[묵상을 돕는 글]
나는 이 시대 가운데 하나님의 은혜를 전하며, 사자처럼 담대하게 악과 맞서 싸우고 있습니까?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주어진 은혜와 정의를 우리 삶을 통해 드러내고 있습니까? 우리의 구원자(메시아)이신 예수님이 함께하고 계심을 기억하며, 이 세상의 악과 담대히 맞서 싸우기를 기도합시다. 그리고 악이 완전히 파멸될 그날을 소망하며 바라봅시다.
묵상 정리
말씀을 묵상하며 깨닫고 느낀 점, 기도하거나 실천하고 싶은 것을 적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