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백성의 선교

The Mission of God's People

  • 면수
    472면 
    발행일
    2012년 07월 30일 
    ISBN
    978-89-328-1274-8 
    정가
    22,000원 
    도서상태
    정상 
    판형
     
    대주제
    교회‧선교  
    소주제
     
    원서명
     
    책 속 문장
  • 도서 소개
  • 우리는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 여기에 있는가?

    「하나님의 선교」를 통해 ‘하나님의 선교’의 관점으로 성경 전체를 통합하여 읽는 법을 제시한 크리스토퍼 라이트는, 이 책을 통해 그다음 질문을 다룬다. ‘그렇다면, 우리는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 여기에 있는가?’ 이 책은 하나님 백성의 존재 목적과 사명을 성경 전체로부터 다시 규명하고자 한다. 물론 이 책은 선교사들만을 위한 책이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은, 읽는 이의 삶이 선교가 되게 할 것이다.


    독자대상

    _선교 관심자 및 선교 훈련자
    _「하나님의 선교」를 읽은 사람
    _세상 속에서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



    본문 중에서

    “나는 「하나님의 선교」에서 성경 전체에 대한 선교적 해석학을 주장했다. 내 관심은 그리스도인들이 성경 전체를 하나님의 선교의 관점에서 읽는 것이 가능하고 올바른 것인지, 그리고 그렇게 성경을 읽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묻는 것이었다. 그 책의 주장은 성경의 모든 위대한 부분, 성경 이야기의 모든 위대한 사건, 성경적 신앙의 모든 위대한 교리가 살아 계신 하나님과 창조 세계 전체를 향한 그분의 원대한 계획과 일관성이 있다는 것이었다. 그 책은 이 책을 위한 기초인 것이다.
    이 책에서 나는, 성경의 이 하나님이 그분 자신과의 구원 및 언약 관계로 부르신 이들(교회, 즉 아브라함부터 요한계시록의 하나님의 도성 주민에 이르는 하나님의 백성)을 대신해서 질문을 던지고 있다. “우리는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 여기에 있는가?” 성경이 역사의 모든 세대를 관통하는 하나님의 웅대한 선교를 제시한다면, 그것은 우리 자신을 포함한 각 세대 속에서 이루어지는 하나님 백성의 선교에 대해 무엇을 말하는가? 우리의 선교는 무엇인가?“
    _머리말 중에서


    “도덕적 진실성은 기독교적 구별됨에 필수적이며, 결국은 공적 무대에서 기독교 선교를 하는 데 필수적이다. 진실성은 우리의 사적·공적 ‘모습’이, 우리 삶의 성과 속이, 일터에 있을 때의 내 모습과 교회에 있을 때의 내 모습이, 말하는 것과 행하는 것이, 우리가 믿는다고 주장하는 것과 실제로 실천하는 것이 양분되어 있지 않음을 의미한다. 이것이 비기독교 세계에 살면서 일하는 모든 신자가 직면한 중대한 도전이다. 이는 끝없는 윤리적 딜레마를 발생시키고 또 종종 양심의 고통스러운 곤경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내적으로 외적으로, 실로 전쟁터다. 그러나 사회에서 소금과 빛으로 효과적으로 기능하려면 피할 수 없는 싸움이다.”
    _13장. 공적 광장에서 살아가는 백성 중에서



  • 지은이 & 옮긴이 소개
  • 크리스토퍼 라이트 (Christopher J. H. Wright)
  •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구약의 경제윤리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영국 성공회에서 사제 서품을 받았고, 인도의 유니온 성서 신학교에서 5년 동안 구약을 가르치며 후학을 양성했다. 그 후 영국으로 돌아와 올네이션스 크리스천 칼리지에서 학장 및 총장직을 수행했으며, 제3세계의 목회자와 리더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문서 사역을 펴 나가는 랭햄 파트너십 인터내셔널의 국제 사역 디렉터로 섬기고 있다. 2005년부터 2011년까지 로잔 신학 실행분과의 의장이었고, 제3차 로잔 회의(2010)에서 나온 케이프타운 서약의 입안 책임자였다. 저서로는 『하나님의 선교』 『하나님 백성의 선교』 『현대를 위한 구약윤리』 『BST 에스겔 강해』(이상 IVP), 『구약에 나타난 예수, 성령, 하나님』 『구약을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UBC 신명기』(이상 성서유니온선교회), 『크리스토퍼 라이트, 성경의 핵심 난제들에 답하다』(새물결플러스) 등 다수가 있다.
  • 한화룡
  • 경희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IVP 간사를 역임했으며,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하고(M. Div.),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D. Min.)과 풀러신학대학원(Th. M.)에서 선교학을 전공했다. 2002년부터 현재까지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전쟁의 그늘: 1950년, 황해도 신천학살 사건의 진실』(포앤북스), 『4대 신화를 알면 북한이 보인다』, 『도시선교』(이상 IVP)가 있으며, 역서로는 『기독교는 타종교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시대를 사는 그리스도인』, 『온전한 그리스도인』(이상 IVP), 『신약을 선교적으로 어떻게 읽을 것인가』, 『영적 전쟁의 정석』(이상 대서), 『영적 전쟁 어떻게 할 것인가』(부흥과개혁사) 등 다수가 있다.
  • 목차
  • 1부. 인생 최대의 물음
    1.우리는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 여기에 있는가

    2부. 우리가 찾은 대답들
    2.자신이 속한 그 이야기를 아는 백성
    3. 창조세계를 돌보는 백성
    4. 열방에 복이 되는 백성
    5. 하나님의 도를 행하는 백성
    6. 구속적 삶을 살도록 구속받은 백성
    7. 세상을 향해 하나님을 대표하는 백성
    8. 다른 사람들을 하나님께로 끌어들이는 백성

    막간

    9. 살아 계신 한 분 하나님과 구세주를 아는 백성
    10. 살아 계신 하나님을 증거하는 백성
    11. 그리스도의 복음을 선포하는 백성
    12. 보내고 보냄받는 백성
    13. 공적 광장에서 살아가는 백성
    14. 찬송하고 기도하는 백성

    3부. 적실성에 대한 검토
    15. 이제까지의 여정과 앞으로의 여정
  • 추천사
  • “이 책은 이 땅의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필수적으로 지워진 선교적 사명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우리의 삶의 초점이 과연 여기에 맞추어져 있는지를 성경적으로 묻는다.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 그리스도인들은 ‘당신이 이 땅에 존재하는 목적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답해야 한다. 그리고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라도, 그리스도인이라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_유병국, WEC 국제 선교 동원 디렉터

    “「하나님의 선교」라는 탁월한 책을 통해 성경을 선교적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해석하도록 정리한 저자는 이제 하나님 백성의 존재 이유와 목적(사명)을 동일한 시각으로 조명한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성경은 하나님의 선교적 계시이므로 선교적 관점이 없는 신학은 온전한 신학이 아니고 신학적 기초가 부실한 선교 행위도 문제임을 밝힘으로써, 교회의 선교와 성경신학의 해묵은 분리를 뛰어넘는 진정한 통합의 길을 제시한다. 세계 선교의 실천가, 학자, 지도자, 후원자 모두 함께 읽고 반추해야 할 필독서다.”
    _정민영, 국제위클리프 부대표

    “성경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해 가는 거대한 이야기다. 따라서 진정한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다는 증거는 결국 하나님의 목적에 참여하는 것을 통해 드러난다. 또한 하나님의 목적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성품에도 참여해야 한다. 이를 위해 이 책은 우리가 무엇을 위하여 구원받았는가를 명쾌하게 드러낸다.”
    _한철호, 선교한국 파트너스 상임위원장

    “이 책은 매우 읽기 쉽다. 당신이 선교라는 주제를 발견하리라고 기대하지 않았을 법한 성경 구절들에서 선교를 탐구하기에 참신하고 흥미진진하다. 세상 속에서 교회의 활동을 위한 신학적 토대에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매우 실제적이다.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선교 이야기의 핵심을 다룸으로써 교회의 사역을 형성하는 틀을 제시하기에 놀라울 정도로 적실하다. 또 매일의 삶이 우리의 선교적 소명에서 비롯된 활동이 되어야 함을 보여 준다는 점에서 너무도 현실적이다.”
    _하워드 마샬, 영국 애버딘 대학교 신약학 명예교수

    “「하나님 백성의 선교」에서 라이트는, 하나님의 거시적 계획이 어떻게 하나님의 백성, 즉 교회의 목적을 알려 주는지 보여 준다. 이 책은 세상 속에서 진행되는 하나님의 일에 헌신한 이들의 연구와 사역에 활기를 불어넣을 뿐 아니라 초점을 다시 맞추도록 해줄 것이다.”
    _존 골딩게이, 풀러 신학교 구약학 교수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선교를 성취하기 위해 하나님의 모든 백성에게 주어진 특권에 대한 만화경 같은 성경적 개관이다. 크리스토퍼 라이트는 하나님과 그 백성의 선교라는 주제가 성경 전체의 정교한 태피스트리를 관통하는 중요하고 명백한 가닥이라는 점을 나타낸다. 그와 동시에 그는 세계 모든 지역에서뿐만 아니라 사회 모든 영역에서 그리스도와 그분의 나라를 증거하는 것이 온 교회의 책임이라는 점을 강력히 천명한다.”
    _린지 브라운, 세계복음화로잔운동 국제책임자

  • 교보문고
    인터파크 도서
    YES24.com
    알라딘
    BANDI/LUNIS
    GOD people Mall
    DURANNO Mall
    LIFEBOOK
TOP